중국 질병관리 수장 "중국산 백신 효과 낮다"

Submitted by editor on 화, 04/13/2021 - 05:21

[하이코리언뉴스/편집국] = 중국 질병관리 수장 가오푸 중국 질병예방통제센터 주임은 10일 한 콘퍼런스에서 지금 있는 백신의 보호율이 높지 않은 문제를 해결하는 것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11일 보도했다.

"

중국의 저명 전문가가 중국산 코로나19 백신의 효과가 낮다고 공개적으로 인정한 것은 처음이라고 이 신문은 전했다.그동안 중국 전문가들은 중국산 백신의 전체적인 유효성이 70% 이상이기 때문에 효과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가오 주임은 백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접종 용량이나 투약 간격, 인당 접종 횟수를 조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또 중국이 다른 기술의 백신을 번갈아 접종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확인했다.

상하이의 백신 전문가 타오리나는 "우리 백신이 생성하는 항체 수준은 mRNA(메신저 리보핵산) 백신보다 낮으며 효과 데이터도 낮다. 우리의 불활성화 백신과 아데노바이러스 벡터 백신이 mRNA 백신보다 효과가 덜 하다는 것은 자연스러운 결론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불활성화 백신을 2차례 접종한 사람이 다른 종류의 백신을 1차례 추가 접종하는 방법을 권고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